대학원

충남대학교 무용학과를 소개합니다.

  • Home
  • 대학원
  • 졸업안내

졸업안내

수강신청 및 학점관리

  1. 1. 수료학점은 석사과정 24학점 이상, 박사과정 36학점 이상을 수료하여야 합니다.
  2. 2. 수강신청은 한 학기당 석사과정 9학점 이내, 박사과정은 12학점 이내이며, 선수과목은 별도로 3학점 추가 가능합니다.
  3. 3. 전공과 관련되는 다른 전공과목 수강 : 지도교수와 학과주임교수의 승인을 획득한 경우 석사과정 9학점 이내, 박사과정 15점 이내로 이수 가능합니다.
  4. 4. 선수과목 이수 안내 : 하위과정(석사의 경우 학사, 박사의 경우 석사)의 전공이 아닌 비동일 계열 입학생의 경우 선수과목 이수 대상자가 되며, 선수과목 이수 대상자는 학과사무실에서 이수 안내를 받은 후 그에 따라야 합니다.

졸업 전공시험 및 외국어시험

  1. 1. 매년 3월, 9월에 대학원에서 실시되며, 전공시험 합격자에게는 학위논문제출 자격이 부여됩니다.
  2. 2. 전공시험 응시자격 : 석사과정의 경우 3과목이상, 박사과정의 경우 4과목 이상으로 합니다. 각 과목당 100점 만점으로 하고 평균 70점 이상을 합격으로 하며, 불합격 시 재응시가 가능합니다.

학위청구논문 공개발표 및 최종심사

  1. 1. 석사학위 및 박사학위 과정의 학생은 학위청구논문 제출예정 1학기 이전에 논문 연구계획을 공개 발표하여야 합니다.
  2. 2. 논문연구계획에 대한 공개발표 후 학위청구논문 제출예정 학기에 결과발표가 진행됩니다.